객체 리터럴

    <!DOCTYPE html>
    <!-- 
    	객체 : 이름이 붙어있는 값들의 모음
    	프로퍼티(변수) : 이름이 붙어있는 값 
    	메서드 : 함수가 프로퍼티에 저장될 경우 프로퍼티명이 메소드명이 됨.
     -->
    <html>
    <head>
    	<meta charset="UTF-8">
    	<title>객체 리터럴</title>
    </head>
    <body>
    	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    		//객체 리터럴
    		
    		//(x, y)좌표가 (300,200)인 객체 생성 
    		var p1 = {x : 300, y : 200}
    		//(x, y)좌표가 (350,280)인 객체 생성 
    		var p2 = {x : 350, y : 280}
    		
    		var rect = {
    				topLeft : p1,	//사각형의 좌측상단 좌표 정보 => 초기값으로 p1객체 참조
    				bottomRight : p2, //사각형의 우측하단 좌표 정보 => 초기값으로 p2객체 참조
    				size : function(){//사각형의 면적 계산 메서드
    					return (this.bottomRight.x - this.topLeft.x) *
    						(this.bottomRight.y - this.topLeft.y);
    				}
    		}
    		document.writeln('위치 변경 전 사각형의 넓이 : ' + rect.size() + '<br/>');
    		document.writeln('<br/>');
    		
    		//(x, y)좌표가 (300,200)인 객체 생성 
    		var p1 = {x : 200, y : 300}
    		//(x, y)좌표가 (350,280)인 객체 생성 
    		var p2 = {x : 300, y : 480}
    		rect.topLeft = p1; //사각형의 좌측상단 좌표 정보 => 초기값으로 p1객체 참조
    		rect.bottomRight = p2; //사각형의 우측하단 좌표 정보 => 초기값으로 p2객체 참조
    		
    		document.writeln('위치 변경 후 사각형의 넓이 : ' + rect.size() + '<br/>');
    		document.writeln('<br/>');
    		
    	</script>
    </body>
    </html>


    함수(메서드) 리터럴

    <!DOCTYPE html>
    <html>
    <!--자바스크립트 함수
    	-객체 프로퍼티에도 할당 될수 있는 실행가능한 코드 값  
    	-객체 프로퍼티에 저장된 함수를 객체의 메소드라고 부름. 
    -->
    <head>
    	<meta charset="UTF-8">
    	<title>함수 리터럴</title>
    </head>
    <body>
    	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    		var add = function(op1, op2) {
    			return op1 + op2;
    		}
    		document.writeln('add(5, 3): ' + add(5, 3) + '<br/>'); //add(5, 3): 8
    		document.writeln('<br/>');
    		
    	</script>
    </body>
    </html>


    불리언 리터럴

    <!DOCTYPE html>
    <html>
    <head>
    	<meta charset="UTF-8">
    	<title>불리언 리터럴</title>
    </head>
    <body>
    	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    		//불리언 리터럴
    		var score = 88;
    		var message = '불합격';
    		
    		if(score >= 70){ //비교의 결과로 true를 반환
    			message = '합격';
    		}
    		
    		document.writeln(score + '점은 ' + message + '입니다.' + '<br/>');
    		document.writeln('<br/>');
    		
    		//0, undefined, NaN, null, "" = false
    		var a = 0;
    		var b = undefined;
    		var c = null;
    		var d = NaN;
    		var e = "";
    		document.writeln('!0 => ' + !a + '<br/>'); //true
    		document.writeln('!undefined => ' + !b + '<br/>'); //true
    		document.writeln('!null => ' + !c + '<br/>'); //true
    		document.writeln('!NaN => ' + !d + '<br/>'); //true
    		document.writeln('!"" => ' + !e + '<br/>'); //true
    		
    	</script>
    </body>
    </html>


    undefined와 null

    <!DOCTYPE html>
    <html>
    <head>
    	<meta charset="UTF-8">
    	<title>undefined와 null</title>
    </head>
    <body>
    	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    		//undefined와 null
    		var a;      //변수 초기값 미지정 시 undefined값이 할당됨.
    		var obj = {}; //프로퍼티가 없는 빈객체를 생성함.
    		
    		document.writeln('a: ' + a + '<br/>'); //a: undefined
    		document.writeln('obj: ' + obj + '<br/>'); //obj: object Object
    		document.writeln('obj.prop: ' + obj.prop + '<br/>'); //obj.prop: undefined
    		
    		obj = null; //객체 참조를 제거함.
    		document.writeln('obj: ' + obj + '<br/>'); //obj: null
    		document.writeln('<br/>');
    		
    		if(!a) //!undefined
    			document.writeln('변수 a는 초기화가 필요합니다. <br/>');
    		
    		if(!obj) // !null
    			document.writeln('변수 obj는 참조하는 객체가 없습니다. <br/>');
    		
    	</script>
    </body>
    </html>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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